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350 계림소변기 센서부품, 계림요업 내장형 전자감응센서 부품 메인PCB
    메인PCB, 센서뭉치 2019. 10. 10. 14:33

    계림요업 U-350 소변기센서 메인보드

    센서가 내장된 소변기센서에 장착되는 메인보드PCB 회로 부품이 있습니다. 계림요업에서 유통되어 판매되는 U-350 모델에 장착되는 부품이며, 별도로 고객님께서 구매하시어 교체 하실 수 있는 부품 입니다.

    사람이 소변기에 다가 갔을 때 감지가되어 세척이 되도록 해주는 부속품 이며, 구형제품과 달리 지금나오는 신형제품들은 메인보드+센서 하나로 합쳐저 제작되었습니다. 메인pcb만 구매하시는 경우 사진과 같이 설치하실 때 필요한 뒷면 고정브라켓 그리고 나사 등이 함께 출고되며, 솔레노이드밸브 및 기타 다른 부품은 별도로 출고되지 않습니다.(추가구매 하셔야 함.)

     

    센서의 전면부 사진 입니다. 간혹 제품설치 후 사용될 때 점등되는 LED표시등이 점멸되지 않는 다고 연락이 오곤 합니다. 제품 불량이 아닌 가장 기본적인 전면에 보호필름을 부착시킨 상태에서 전원을 연결하니 전면부 센서창에서 지속적으로 감지되어 LED표시등이 점멸되지 않고 점등되는 이유가 됩니다. 반듯이 부품교체 후 보호필름은 제거해 주셔야만 오작동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보호필름을 제거하였을 때에도 LED표시등이 점등되는 경우엔

    부품 상단에 고무캡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센서거리를 조절하는 조절다이얼이 장착된 부분 입니다. 이곳에서 센서의 감도를 조절하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고무캡을 열면 이처럼 거리를 조절 할 수 있는 모듈이 보입니다.

    시계방향 : 감지거리 길게

    시계반대방향 : 감지거리 짧게

    조절하실 때 다이얼 눈금범위를 초과시켜 돌리게 되면 모듈이 훼손되며, 훼손된 모듈은 수리가 불가능 합니다. 반듯이 눈금 범위에서만 셋팅을 하셔야지만이 제품에 손상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제품을 고정시킬 때 사용되는 고정브라켓 입니다.

    소변기센서 부착은 내부에서 이루어 지기 때문에 드라이버를 짧은 제품 사용하셔야 비교적 작업하시기 수월합니다. 제품의 디자인 때문에 고정나사를 4개만 사용하도록 되어 있지만, 실제로 설치하시는 분들 보면 작업의 편의성을 위해 대각선으로 두개의 나사만 조여 고정하시는 분들이 계시긴 합니다. 제품을 사용하는데 있어 큰 문제는 아니기에 나쁘다라고는 하지 못하겠지만, 반듯이 제품 시공시 메인PCB가 흔들리지 않도록 제대로 고정만 시켜준다면 큰 문제는 발생되지 않습니다.

    간혹 제품의 가이드만들 분리하여 센서만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계림요업 U350 소변기센서의 경우 가이드와 분리되어 유통되는 제품이 아닌 하나로 일체형 형태로 출고되는 제품이므로 셋트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메인PCB 측면부 모습입니다.

    타사제품들과 달리 메인pcb 본체가 노출이 적어 습기에 강하다곤 하지만, 오랜시간 습기나 누수에 노출되면 고장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습기 및 누수로 인한 손상도 있겠지만, 화장실에서 많이 발생되는 암모니아 가스로 인해 부식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부품은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며, 수량에 따라 차등적용된 금액으로 제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