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영 센서, 전기감지식 자동센서 메인PCB(감지기 메인회로)
    메인PCB, 센서뭉치 2018. 8. 21. 14:50

    삼영전자에서 생산되었던 노출형 소변감지센서에 장착되는 메인PCB 회로 입니다.  전기식 제품이며, 지금 현재 전체 셋트로 나오는 제품은 단종 되었으며, 부품은 지속적으로 나오기때문에 별도로 구매는 가능합니다.(단, 외형 케이스는 더 이상 생산안되기 때문에 케이스 파손시 가급적 신품으로 교체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삼영 소변감지센서 PCB 모습 입니다.  전기식 타입 그리고 건전지 타입 서로 호환이 되질 않으며, 솔레노이드 밸브까지 호환되지 않기때문에 반드시 구동타입을 확인 하신 뒤 구매하셔야 합니다.



    타사제품과 달리 전기식 메인PCB 부품에는 이처럼 전원공급 아답터가 함께 장착되어 같이 출고되기때문에 기존 메인PCB 부품만 교체시에도 센서, 메인PCB, 전원 아답터를 한번에 교체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솔밸브 작동만 정상작동 한다면 거의 새제품으로 교체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는 것 입니다.


    메인PCB 입니다.  타사제품과 달리 센서 감도조절 같은 모듈이 두가지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두가지 모듈에 대한 설명은 조금 있다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메인PCB 보드판을 뒤집어 놓은 모습입니다.  센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LED 표시등까지 장착되어 작동여부를 알수 있습니다.


    전기식 제품이라, 기본적으로 퓨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퓨즈가 사용 도중 끊어짐 또는 터지는 현상이 발생되면 반드시 솔레노이드 밸브를 점검하셔야 합니다.  간혹 삼영전자 전기식 메인회로를 구매 후 전기식 솔밸브가 비싸고, 수급하기 어렵다 보니 전혀 다른 무극성 솔밸브를 구매 하여 장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솔밸브에 장착되는 전원공급단자 입니다.  


    어설프게 아는 지식으로 같은 무극성 솔밸브를 어디서 구해가지고 소변기에 변종 후 장착하여 작동시키다 메인PCB 에 있는 퓨즈를 터트려 먹고 제품 출고시 잘못된 제품을 출고했다며, 쌩고집 부리시는 분들 계시는데 제품 출고전 무조건 퓨즈 및 작동유무는 확인 후 출고 시킵니다.  또한 본인스스로를 전문가로 칭하며 설비 일 오래하였다고 판매자들을 무시하는데, 어설픈 지식으로 전문가처럼 행동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만약 전문가라 하면 절대 삼영소변기 전기식 전자감지센서를 다른 솔밸브에 이식시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삼영 소변감지센서 전기식 솔밸브는 220V 전기가 바로 들어가는 소변기 부품이기때문에 타사 제품 12V 또는 6V 제품 이식하여 잘 못 사용하다가는 황천길로 안내받기 딱 좋습니다.  어짜피 이렇게 까지 알려드려도 본인들의 고집으로 인해 도전하시는 분들 또 나옵니다.



    벽면에 전기배선에 연결시켜 줄 전원선 입니다.  색상구분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거리조절, 물분사시간 조절 모듈 이해


    A, B 두개의 모듈이 있습니다.


    A : 물분사시간 조정

    B: 거리감도 조정


    이와같은 역할을 해주는 모듈 입니다.


    a모듈 조정은 시계방향은 분사시간을 길게 해주며, 시계반대방향은 분사시간을 짧게 해줍니다.


    b모듈 조정은 시계방향은 센서 예민 하게 해주고, 시계반대방향은 센서의 감도를 둔하게 조정하게 해줍니다.




    삼영 소변감지센서는 셋트 제품으로 더이상 생산되질 않으며, 부품만 일부 생산되어 출고 가능합니다.

    솔레노이드밸브 및 지수밸브 구매가능하며, 낱개 부품도 구매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