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썸머스탯 대림샤워꼭지 온도조절카트리지 및 온오프카트리지
    수전 카트리지, 세면기관련 부속 2018. 10. 11. 15:08

    대림통상(도비도스) 썸머스탯 온도조절카트리지

    대림바스가 아닌 대림도비도스에서 생산되어 유통되고있는 썸머스탯 방식의 샤워카트리지를 소개합니다.


    온도조절카트리지 장착위치는 제품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으며, 가정용에서 많이 사용되는 줄샤워에선 샤워기의 왼쪽부분에 대부분 장착된 부품입니다.

    썸머스탯용 온도조절 카트리지는 장착된 제품의 회사가 아닌 타사의 부품은 부품호환이 되질 않으며, 같은제조사 제품이라 할지라도 그안에 장착되는 부품은 다른경우가 있기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부품 구매를 위해 전체 외형사진을 촬영하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대림통상 썸머스탯 샤워꼭지 온도조절 컨트롤러(온도조절카트리지) 부품금액은 약간 비싼편에 속하지만, 제품의 내구성 그리고 제품의 전체 금액을 고려한다고 하며, 그렇게 아주 비싼 금액이라고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온도조절카트리지 부품 교체시 함께 바꿔주시면 더욱 좋은 부품은 on/off 카트리지 입니다.  썸머스탯용 샤워기는 일반 싱글레버타입의 수도꼭지와 달리 물을 개방시켜주는 밸브와 온도조절을 해주는 밸브가 함께있지않고, 별도로 있기 때문에 샤워기 몸체에 부착되는 온도조절카트리지 혹은 on/off 카트리지 교체시 최소 5년이 넘은 제품이라고 한다면 가급적 모두 함께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on/off 방식의 카트리지입니다.  말그대로 단순하게 on/off 기능만 하는 부품이며, 이부품역시 일정기간 수명이 다하면, 누수가 발생할 수 있는 부품 이기도합니다.

    샤워기 몸체에 있는 온,오프 밸브를 통해 움직여주면 이처럼 보시는 것처럼 밸브가 개방되어 물이 공급되어 토수되는 방식의 부품입니다.  이부품 역시 적용되는 제품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반듯이 구매전 실제품 사진을 첨부해 주셔야 정확한 부품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메이커를 단정지어 그 회사가 좋다 나쁘다 말씀드리기는 곤란합니다.  하지만 회사이름이 알려진 제품의 경우 가장 좋은 장점을 뽑으라 하면, 이처럼 부품수급이 되어 필요 부품을 구매 하여 교체하시면서 사용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비싼 금액이 될 수 있겠지만, 저가형 또는 보급형 제품을 구매 후 사용하시다 얼마 사용못하고 2~3년 안에 고장나 또 교체하는 일이 반복된다면, 최초 고급형 제품을 구매하셨던 금액보다 기간대비 훨씬 초과하게 됨 으로써, 중복투자를 하게 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부품은 대림통상 썸머스탯 샤워기에 장착되는 온도조절컨트롤러 그리고 on/off 카트리지 소개였습니다.  부품만 구매하시는 고객분들은 가급적 사용중 제품사진을 찍어 문자로 보내주시면 보다 정확히 빠르게 부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