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림통상 도비도스 수도꼭지 카트리지 부품구매 관련 TIP
    수전 카트리지, 세면기관련 부속 2020. 11. 29. 10:00

    수도꼭지 몸체에 반드시 밸브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흔히 말하는 나비넛트가 장착된 밸브가 아닌 온수와 냉수를 혼한하여 믹스해주는 "수전카트리지" 라는 부품이 장착되어 있는데, 문제가 모두 동일하게 똑같은 형식과 규격이 아닌 약간씩 상이하게 차이가 있는 부품들이 장착되어 부품만 구매하여 자가 수리를 원하는 고객님들께서는 반드시 현재 사용하시고 계신 부품의 규격및 제품에 대한 이해를 하시고 부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부품을 판매하며 사실 처음 구매하시는 고객님들이 계셔서 가급적 눈높이를 낮춰 이해해드리고 구매를 도와드리려고 하고 있지만 일부 몰지각한 그런 "손놈"들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일반인이 처음보는 부품을 구매하여 교체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판매하는 저희같은 입장에서 그나마 제품에 대해 부품에 대해 이해를 하기때문에 실제로 해보지는 못하더라도 이론은 그나마 숙지하고 있지만 일반고객님들은 그게 아니라는 것 입니다.

     

    도비도스 수전카트리지 아무거나사용하면 안맞나? 그리고 내가 주문했던 부품의 색상과 도착한 부품의 색상이 다른데 이건 판매자가 실수한건가?

    도비도스(구. 대림통상) 에서 생산되 제품이라고 하여도, 생산연도 그리고 제품 디자인 및 제품번호에 따라 일부 부품들이 각각 다르게 장착됩니다. 그래서 반드시 구매하시기전 부품을 분리하여 꼭 확인 후 구매해주시길 바랍다는 문구와 전화번호까지도 기재합니다. 사실 이렇게 해서 구매안내를 도와드려야 고객님들께서 부품을 잘못구매해 택배비라도 덜 들어가게 해드리는데, 문제는 어설프게 아는 사람들이 판매자를 힘들게 한다는 것 입니다.

     

    얼마전 있던일 입니다. 사실 이 글을 작성하는 기준으로 얼마전도 아닙니다. 저희가 운영하는 오픈마켓에서 물품을 구매한 사람이 있습니다. 초창기 자리잡히기전까지 물품을 오배송되는 경우도 있고 했지만 현재는 시스템상 오배송나는 확율이 거의 없도록 물류시스템을 개선시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토요일 아침부터 오픈마켓 게시판에 물건이 잘못 도착했다는 게시글이 올라옵니다. 저희업체를 통해 구매하신 고객님들께서 제품에 관련되어 문제가 있는 경우 가급적 도와드리기 위해 쉬는날 최소한 문자로는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카트리지이기 때문에 쉬는날에 맞춰 교체작업을 하시려는 고객님들이 계셔서 불편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더 노력하는 편이구요....

     

    하지만 이번에는.... 하... 답답...

    이렇게만 해놓으면 저게 고객분께 처음 저렇게로만 오해가 될수있기에 저 글에 답변을 하기전 주고받은 문자내용을 오픈해버리고 싶지만 일부 진행중인상황이라서 괜히 문제가 더 발생될까봐 공개는 일이 마자 처리되고나서 공개하는 것으로 합니다.

     

    이유인즉 소비자는 본인이 구매한건 제품사진에 있는 회색의 제품을 구매했다합니다. 사진에도 나와있듯 AC-080 / AC-180 / AC-130 품번을 함께 나열해드렸는데 그 이유가 공장에서 물량을 못맞춰낼 때 대체되어 출고되는 부품 번호입니다. 이와같은 내용을 저 혼자 알고있는 것도 아니고 제품의 상세설명에 표기해놓았습니다.

    하.... 절대 들어먹지 않습니다. 본인이 맞다고 우깁니다. 심지어 통화까지 했었지만 정확하게 기존 부품사진을 보내줘야하지만 저희가 올려놓은 사진맞 갖고 맞다 틀리다..... 저희가 부품을 잘못출고시킨줄 알고 죄송한마음에 업무시간에 다시 부품을 출고시켜드리려 했지만 저녁에 부품사진을 받아보니.... 하.... 잘 보냈던 부품 입니다. 애초 처음부터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부품도 아닌 다른 부품사진을 보내놓고 사진에 나와있는 부품색상을 설명했으니... 그게 정확하게 전달만 되지 않을 뿐더러 더큰 문제는 지금 이렇게 이시간까지 끌고가는 것 보면 안팔고 말지.... 대부분 저렇게되면 택배비때문에 인성 바닥찍는 ㅅㄲ들 많다는 것 입니다. 똥밟았다 치고 택배비 잊어버리면 되겠지만 하필 토요일 쉬는날 저런 사람들때문에 하루가 꼬이는 경험을 했다면.....

     

    그리고 분이 안풀렸는지... 반품할 인간이 리뷰는....

    그래 나도 할말을 잃어가고 있다.....

     

    아까도 말했듯 문자내용 까고 싶지만 아직 처리가 되지않아 추가설명이 많아지는데.. 고구마 한박스 먹은것처럼 답답하기만 합니다. 절대 본인이 잘못구매했다는 생각을 하지않고 그냥 무조건 판매자가 다른색상을 보냈으니 판매자가 잘못보낸것으로만 저렇게 해버리니..... "읍니다" 쓸때부터 불안하더만.... 역시나...

     

    현재 사용하고있는 대림 도비도스 수전 카트리지는 070모델에 장착되어 있지만 오래된 구형버전이라 카트리지몸체에 070 이라고 표기가 되어있지않아 사진에서 보니 얼추비슷한 080 카트리지를 구매함... 하지만 판매자가 080이아닌 180이라는 부품을 보냈는데 색깔이 달라 본인집에 있는 제품에 맞지않는 다고 생각함. 판매자가 잘못구매했다고 개소리나하고 있고 참으로 나쁜 판매자라고 개소리 시전함....

    이런사람들이랑 계속이야기 해봐야 내 손가락관절과 내 스마트폰 데이터만 날리고있는 것....

     

    카트리지 구매시 반드시 제조사꼭 확인하시고 반드시 사용하시고계신 카트리지 분리하시어 구매하시려는 부품과 확인하셔서 구매를 하시길 바랍니다.(제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잘 모르시면 반드시 기존에 사용하시고 계신 부품사진을 찍어 고객센터로 부품사진과 수도꼭지 몸체사진을 찍어 문자로 전송시켜주시고, 사용여부 및 구매안내를 받아주세요.

     

    대충 부품 구매하셨다가 도착한 부품이 맞지않아 환불 또는 교환하면 택배비는 택배비대로 시간은 시간대로 버려집니다. 본인의 잘못을 빠르게 인정하고 불편하지 않게 빨리 수습하시려는 고객님들이 있는 반면 택배비 아까워 인성바닥까지 끌어내려 그 택배비 안물어 내려는 "손놈"들 있습니다. 부품구매할때는 마치 판매자인 저희들보다 잘났다고 본인들의 생각하는 규격들과 부품디테일에 대한 정보들을 말로 설명하는데 사진보내달라하면 어찌그리 귀찮아하고 싫어하는지.... 저런 몇몇의 손놈들때문에 일은 일대로 못보고 시간만 빼앗기고.... 진상들은 절대 본인들이 진상인지 모릅니다.

     

    부품 품번을 아시는 고객님께서는 아래의 링크에서 구매하시면 되고, 부품번호를 모르시거나 사용여부가 궁금하신 고객님께서는 반드시 현재사용하시고 계신 부품사진 1매 전체외형사진 1매 촬영하시어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smartstore.naver.com/kyungilshop/products/4954866905

     

    대림수도꼭지 카트리지 수전부속 부품 세면기 샤워기 씽크대 밸브뭉치 수리 대림통상 도비도스

    AC-080, AC-081, AC-070, AC-071

    smartstore.naver.com

    분리를 못하셔서 구매를 못하시는 고객님께서는 AS를 통해 교체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그 이유는 고객님께서 저희에게 부품을 구매하신 뒤 분리를 하지 못해 AS를 통해 교체하시는 경우 또다시 구매하신 부품을 AS방문기사님께 재구매하셔야 하므로써 이중비용이 발생됩니다. 때문에 부품 분해가 어려운 고객님께서는 반드시 AS접수를 통해 수리를 받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콜센터가 아닙니다. 남들쉴때 같이 쉬고 남들일할때 같이 일하고 있는 똑같은 사람입니다.  또한 본인이 잘못한 부분을 끝까지 우겨가며 분풀이하시면 소위말하는 다산콜 응답하시는 분들처럼 개진상들에겐 사람대우 안해드립니다. 이런건 협박도 아니도 판매자가 甲 이라고 표출하려는 것도 아닙니다. 물품이 필요한 소비자 그리고 물품을 판매하는 판매자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면서 소비자는 내가원하는 물품을 알맞고 정확하게 구매하기 위해서, 판매자는 제품을 이윤을 남기고 판매하기 위해 서로가 상생하기 위해서이지 단지 판매자라는 이유로 무조건 서비스한다는 차원에서 구매자에게 하나부터 열가지 모두 맞춰드리지 않습니다. 금액을 떠나 저에게 구매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은 제가 판매하는 물품을 제대로 사용하시도록 도와드려야 하는 의무가 있으며, 만약 물품구매시 불분명한 정보로 고객님들과 의사소통이 되지않으시면 화내지 마시고, 다른곳에서 구매하세요. 손님알기 우숩게 아는 업체가 아니라 진상들은 손님이라 생각하지 않기 때문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