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림바스 소변기센서 솔밸브 비교 FU-511/512
    솔밸브 2023. 7. 26. 15:52

    센서 장착된 소변기에 사용되는 솔레노이드밸브는 반드시 기존 설치된 제조사 제품의 부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센서 내장된 제품들은 대부분 제조사에서 권장된 소변기용 솔레노이드밸브를 사용하기 때문에 타사제품에 공용으로 사용되는 부품은 전혀 사용안되며, 임의로 개조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임의로 개조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초기불량이라고 하여도 아무런 도움을 받질 못하며, 어떤 부품이든 임의로 개조하기 전 작동테스트를 해보신 뒤 개조하시길 바랍니다.

    솔밸브 신형과 구형 차이

    신형과 구형 가장 큰 차이는 커넥터(단자) 차이가 있으며, 설치방식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신형과 구형은 가급적 나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물품을 잘못구매하셔서 단자를 절단하여 사용하시는 방법은 절대 금물 입니다.

     

    필요물품 잘못 구매 해놓은 뒤 이처럼 임이로 개조하여 설치했을 경우 초기불량이라도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함.

     

    단자를 절단하여 마감을 잘 하면 문제는 없겠지만 대부분 절연테잎으로 대충 설렁설렁 마감해놓기 때문에 나중에 보면 대부분 접촉불량의 문제로 작동되질 않은 경우가 많고, 정상적인 제품보다 내구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사례들이 많습니다.

     

    부품설치는 구매하시는 고객님께서 직접하셔야 하기때문에 설치여부를 먼저 판단해주신 뒤 구매해주셔야 하며, 만약 설치가 어려우시거나 또는 제품 설치에대한 이해가 잘 안되신다면 반드시 제조사 AS를 통해 처리를 받으시길 권장 해드립니다. 부품을 대신 구매하시는 경우 작업자에게 확인 시켜드린 뒤 부품을 구매 해야하지만 만약 임의로 혹은 품번만으로 구매하시면 대부분 잘못구매해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됩니다.

    부품구입전 반드시 꼭 확인해야 할 부분

    부품을 구매하는데 어떤 부품이 문제인지도 모르고 그냥 센서 혹은 솔밸브를 구매하고 부품을 설치한 뒤 기존과 똑같은 증상으로 불량으로 판단하여 판매자에게 교환 또는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판매자측에 연락하시어 조치를 받아주셔야 하며, 만약 임의로 교환 및 반품 접수를 하신다면 제품 수거 후 테스트를 진행하여 고객분에게 택배비 또는 설치한 흔적 발견하고 이상없이 작동한다면 반품거부되어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소변기 부품은 비슷하게 생겼거나 또는 유사한 모양을 하고 있어 반드시 기존 부품과 커넥터까지 비교 하고 구매해야함.
    기존 부품 커넥터와 다르다고 교환하지 않고 임의로 잘라내 사용할 경우 정상적으로 사용 불가할수  있음.

    건전지타입의 제품을 사용중이라고 한다면 반드시 기본적으로 건전지는 교체해보고 센서 전면부에 LED 표시등이 점등되는 지 확인먼저해주시고, 절전모드 후 LED표시등은 점등되지 않고 작동되는 경우가 대분이니 꼭 건전지 새로 교체하세요. 그리고 간혹 새건전지가 없어 제조사가 다른 건전지 혹은 건전지 4개 중 일부 건전지를 사용한제품으로 장착하여 테스트 하는데 운이 좋으면 정상작동하겠지만 대부분 오작동 되는 일들이 빈번하고, 이건 어쩌다 나오는 증상인데 간혹 다이* 같은 곳에서 벌크형제품(가격대비 양이 많은 상품) 사용하시면 이런 경우에도 오작동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급적 에너자이저 혹은 벡셀 처럼 브랜드 상품 쓰시는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 삽입 잘못시켜 불량이라는 컨플레인 중 90% 이상 실수하는 부분.

    전기식은 건전지타입과 약간 다르긴 하지만 전기배선을 완전 분리 후 센서에 다시 연결해보았을 때 전면에 LED 표시등이 점등되면 솔밸브 문제 만약 아무반응이 없다면 센서 + 솔밸브 문제인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여러대의 소변기가 설치되어있는 곳 이라 한다면 부품을 각각 추출하여 비정상 작동하는 곳에 연결하여 테스트 해보는게 가장 정확한 방법이며, 부품을 판매하는 판매처에 증상을 말로 설명하고, 어떤 부품이 문제냐 물어보면 저희도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이유가 이와같이 테스트를 해봐야하는데 그걸 해보지 않고 단순 증상으로만 갖고 추축하여 답변을 해드리질 못하오니 양해바랍니다.

     

    단독적으로 소변기가 1대만 설치되어 있다면, 센서+솔밸브 함께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