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키 등록 갯수는? 카니발4세대 2023년식
    일상 2022. 7. 17. 21:08

    2023년식 카니발 스마트키는 차량출고시 2개만 주고 있습니다. 혼자 타고다닌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저같은 경우 와이프도 함께 사용하고 있고, 그리고 비상시 대비해 부모님댁에도 하나 비치해 놓고 있습니다.(바로옆동) 기존에 타던 와이프차 뉴코란도C는 8년 넘어가면서까지 차량 구매했을 때 지급되었던 스마트키를 두개만 사용했는데, 추가로 등록하고 싶었지만 부품업체가 가까이 있는 것도 아니고, 온라인에서 구매해야하는데 2014년 어드벤쳐 스마트키는 구하기도 힘들었고, 엔진오일 교체하러 센터들어가도 주문해야한다하고 아놔 ㅋㅋㅋㅋ 그렇게 미루고 미뤄 결국 차팔때까지 추가등록하지 못하고 팔게생겼네요 ㅋㅋㅋㅋ

    2023년형 카니발 9버튼 타입 스마트키

     

    4세대 카니발 9버튼키

    예전 리모콘있는 차량들은 잠금/해제 + 경보음 이렇게가 대부분 이었지만 요즘은 버튼이 9개..... 심지어 슬라이딩 도어까지 열고 닫고까지 해주고, 거기에 원격주차기능까지 있어 더욱 더 복잡하게 느껴지네요. 2004년 뉴코란도밴 타고다닐 때 그때 원격시동이 마지막으로 달려나오다 환경문제로 안넣어 준다더니 요즘나오는 차들은 또 다시 대부분 넣어주는데 기아UVO 사용하다보니 스마트키로 시동거는 이유는 원격주차 말고는 특이하게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측면 버튼 구성

    제일 기본적인 잠금/해제/트렁크/경보음 버튼구성은 측면에 구성되어 있고, 가장 좋은 점은 트렁크를 리모콘을 이용해 열고 / 닫고 가능해졋다는게 좋네요. 현재 타고있는 제네시스는 리모콘으로 전동트렁크를 열기 까지만 하고, 닫는것은 리모콘으로 불가능 합니다. 이게 은근 불편합니다. 하지만 실내에서는 닫기 까지 가능하지만, 리모콘으로 못한다는게ㅎㅎㅎ 하지만 카니발은 슬라이딩도어 그리고 트렁크 모두 열고 닫고 가능하니 무지하게 편안합니다!

     

    잠금버튼은 각도 및 방향을 달리하여 헷갈리지 않게 해놓았습니다. 간혹 일렬로 붙어있는 키 사용하면 어떤 버튼이 해재 및 잠금 헷갈리는데 아이디어 참 좋네요.

     

    스마트키 등록 갯수(2023년형 4세대 카니발 기준)

    스마트키등록은 최대 3개까지 등록가능
    기아센터 엔지니어 마다 등록여부가 다르니 반드시 방문전 확인

    스마트키 구매시 반드시 키블링까지 함께 구매 / 구매하지 않으면 열쇠고리에 달지 못함

    온라인에서 부품판매하는 곳 있지만, 제가 근무하는 곳에 기아/현대 자동차 부품업체가 있어서 방문하여 직접 구매했습니다. 대략 6만원 중반정도의 금액이었고, 온라인판매점과 금액차이는 크게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고, 오토큐에 연락해 스마트키 등록되느냐 문의해보니 안된다고.... 아... 그럼 다시 카니발 동호회 카페에 싸게 팔아야 하나 머리 굴리고 안되겠다 싶어 문의글에 게시해보니 안된다는 의견들이 나오기 시작 하네요.

     

    그러던 중 집근처 오토큐에 연락해 물어보니 엔지니어분과 직접 통화를 시켜주는데 그분은 묻고 따지지도 않고 쿨하게 "등록 가능한데요?" ㅋㅋㅋㅋ 부품만 준비해놓고 토요일 오토큐 방문해보니 바로그냥 해주지 않습니다. 준비물이 몇가지 있습니다. 이거 없으면 등록안해줌..

    △차량등록증 △본인신분증(차량소유주와 동일인물) △출고당시 등록된 스마트키2개 △차량

     

    토요일 아침 08시 30분 도착해 스마트키 등록 요청하니 9시 이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기아자동차 본사와 연락해 차량소유주 확인해야만 PIN번호가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리고 등록하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4세대 카니발 스마트키등록 최대 3개

    등록비용은 2~3만원 가량 나오며, 업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고, 저같은 경우 좀 오래기달리고 그래서 그냥 저렴하게 해주셨네요.(다른 타업체 비해서..) 담당 엔지니어분과 좀 이야기 해보니 아마 더뉴/올뉴 카니발과 헷갈려 2개 이상 등록 안되는 것 때문에 아마도 안된다 하지 않았을까 싶다고 합니다. 그분 말씀에 의하면 KA4카니발(4세대)는 3세까지 등록되며, 9버튼 7버튼 구분없이 등록가능 하다고 합니다.

    키블링은 멍텅구리로 출고되며, 저같은 경우 스페어키로 사용할 예정이라서 그냥 저상태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어짜피 비상시 수동으로 문 잠그고 열고 하는 것 뿐 승용차 처럼 글로브박스 시건 장치가 없기 때문에 불필요 합니다. 구매할 때 반드시 키블링 구매 함께해야지 저거 안하면 또 추가로 구매해야 합니다. 아마 온라인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좀 헷갈리실 듯 ㅋㅋㅋㅋ 좀 싸게 구매해보겠다고 온라인에서 구매했다가 키블링 구매하지 않아 또다시 택배비 내고 키블링 추가구매하면 그냥 오프매장에서 사는게 훠얼씬~ 싸게 구매합니다.

    오늘 스마트키 3개 모두 작동시켜본 결과는 이상무! 요즘 반도체 모잘라 부품 구하기 어렵다는데 운좋게 잘 구해서 앞으로 편안하게 쓸일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