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적욕조 배수구마개 PVC배관 35파이 40파이 판매
    일상 2022. 8. 24. 22:02

    욕실 리모델링하면서 욕조를 직접 디자인하여 제작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불과 4~5년 전만 해도 범랑(이건 아주 오래전 80~90년대 많이 사용하던 재질), 아크릴, 실키, FRP, 오닉스, 마블(현재는 사용 안 함) 기성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여 가량 욕실에 욕조 놓을 위치가 1680mm라고 한다면, 타일 시공자들이 1700mm 욕조를 그라인더로 재단하여 욕실 사이즈에 맞춰 시공하였으며, 대부분의 욕조 색상이 백색이라 관리가 소홀하면 변색이 오거나 또는 물때가 많이 타서 보기 안 좋게 변해갈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단점들을 보완하여 작업비용이 더 발생하더라도 일체감 들도록 욕실에 사용된 타일을 이용해 욕조를 제작하여 욕실을 디자인합니다.

    욕조 배수구 사용범위

    △공사 전 반드시 배관 확인 △욕조 뜯어내기 전까지 배관 크기는 확인불가

     

    최근에 지어진 아파트들은 기존에 욕조가 놓여진 장소에도 대부분 배관 파이프가 50파이 배관을 사용하여지어 놓았지만, 2000년도 초반까지 지어진 아파트들은 대부분 욕조가 있던 자리에는 거의 35파이 배관파이프를 사용하여 시중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50파이 배수 유가를 사용 못해 그 자리는 메꾸라(마감)시켜 사용을 못하도록 만들어 욕실 배수구를 하나로만 이용하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다 보니 샤워기가 설치된 곳에 유리 파티션을 사용하여 배수구를 따로 만들어야 욕실을 그나마 깨끗하게 사용을 하는데 배수구를 하나로 통합시켜 사용하니 샤워하고 난 비누 물 때문에 욕실관리가 더욱 힘들어지게 만들었죠.

    그러다 보니 욕실 리모델링 시 일부 시공자들이 '자재가 없다.' '배관에 맞는 자재를 못 구한다.' 이런 식으로 대충 얼버무려 마감해버렸는데, 요즘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어 욕실에 조적 욕조까지 만들어버리니 기존 배관 35파이 파이프가 설치되어있으면 더 난감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감각 있으신 욕실 인테리어 업체들은 사전에 미리 조사하여 배관을 수정하던지 혹은 자재를 미리 구해놓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대충 엉터리로 시공을 많이 해놓는데, 저희 업체에서도 오늘 소개되는 상품이 판매되기 전 50파이 전용 상품을 판매했을 때 이따금 말도 안 되는 마감으로 1년 뒤 업체가 아닌 고객에게 연락 와 시공 관련 조언을 얻으시려고 하였지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저희가 시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런 도움을 못 드린다는 것입니다. 저희가 취급하는 물품을 포스팅한다 하여 판매되는 상품에 대하여 시공 및 상품의 디테일한 성능까지도 숙지해놓지 않으므로 그 부분에 대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35/40파이 사용가능한 조적욕조배수구

    새로 출시된 35파이 조적 욕조용 배수구이며, 아연합금 재질에 크롬 도금으로 마감되어있습니다. 아직 충분한 데이터는 없지만 강한 산성 세제에 얼마나 버틸지는 모르지만, 제품의 특성상 1년 경과되면 크롬 도금의 광택은 출고되었을 때 컨디션과는 비교가 안될 만큼 손상될 듯합니다.

    배관파이프에 별도로 나사선으로 끼워 넣거나 또는 타이트하게 딱 움직이지 않도록 되어있지는 않습니다. 시공하실 때 별도로 보강작업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제품 상세 크기를 별도로 표기해놓겠지만, 40파이 배관을 사용했을 때 그리고 35파이 배관을 사용했을 때 배관 높이 조절을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매설 부분도 별도로 꼭 확인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제품 주요 사이즈

    35/40파이 배수구 주요사이즈

     

    표기된 수치는 mm 단위이며, 배관 호칭은 mm 아닙니다. 예를 들어 배관 규격을 물어보면 50mm라고 하는데, PVC 배관 50mm 수치는 없으며, 배관 호칭을 잘 모르시면 반드시 배관 외형 지름과 파이프 두께(테두리) 알려주셔야 저희도 사용 여부를 확인해드릴 수 있습니다.

     

    욕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PVC 배관 규격

    35파이 : 외경 42mm / 내경 약 38mm
    40파이 : 외경 48mm / 내경 약 44mm
    50파이 : 외경 60mm / 내경 약 56mm

    65파이 : 외경 76mm / 내경 약 71mm

    75파이 : 외경 89mm / 내경 약 82mm

    100파이 : 외경 114mm / 내경 약 107mm(vg2 기준)

    저희가 표기해드리는 참고용 자료는 말 그대로 참고용 자료일 뿐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디테일한 수치를 원하시는 경우 배관 제조사에 별도로 문의해주세요.

    상품출고구성

    출고되는 상품은 마개, 거름망, 배수구 고정틀 이와 같이만 출고되며, 시공에 필요한 자재들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국내 생산되어 제작되는 제품이 아닌 중국에서 수입되어 유통되는 제품이라 마개 및 거름망은 별도로 판매되지 않으니 분실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뚜껑 테두리에 실리콘 오링으로 물 빠짐이 없도록 장착되어있는데, 뚜껑 관리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욕실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약품이 묻어있는 상태에서 공기안통하는 실내에 보관한다면 고무 오링이 삭아 욕조에 물을 담수하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겠네요.

    저희 업체에서 구매하신 고객님들께는 상품의 부품구매를 가급적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최대한 찾아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어쩌다 보면 너무 무례할 정도로 도움요청이 아닌 마치 자기 밑에사람에게 시키듯 몇몇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품을 구매하겠다 하는데 예의 없이 '내가 너네 물건 사주는데 왜 말이 많아?' 라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는 분들 제발 다른 업체에 의뢰해주시길 바랍니다. 물건을 정상적으로 저희업체에서 구매하지도 않았고, 어디서 구매를 했는지도 모르는 아무런 정보도 없는 상황에서 본인들이 인터넷 여기저기 웹상에 올라와있는 자료를 보고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과 맞는다고 생각하고, 대뜸 전화해 '내가 보니깐 아주 똑같은데 이거 구매하려는데 어떻게 하죠?' 저희는 당연히 판매 안 한다 말하지만 그 사람들의 프로세서의 계산대로라면 '아이고 감사합니다!' 하면서 굽신굽신 해야 하지만 현실에선 자기가 생각했던 과정과 틀어지는 과 동시에 그때부터 징징징.... 괜히 상품 안판다는 사람과 실랑이 벌이지 마시고 제발 구매했던 곳에서 말씀하시고 구매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하지만 저희는 저희가 판매한 상품 아닌 다른 경로를 통해 구매했던 정보 없는 상품의 부품들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35파이 40파이 조적 욕조 배수구 구매

    https://smartstore.naver.com/kyungilshop/products/7074433990

     

    조적욕조 타일 벽돌 목욕탕배수마개 금속 35파이 40파이 제작욕조 : 경일shop

    [경일shop] 대림바스, 계림요업, INUS, 이누스, 도비도스 양변기부속품셋트 소변기감지센서 판매점

    smartstore.naver.com

    상품 구매는 링크된 곳에서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제품 구매 전 가급적 시공자 분과 충분한 상의를 하신 뒤 물품구매 결정을 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저희 업체는 시공 관련에 대한 상담은 진행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