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세대 9인승 신형카니발 3.5 GDI 엔진 리콜통지
    일상 2023. 3. 31. 10:25

    신형4세대 카니발 리콜

    작년 12월 카니발 4세대 계약해놓은 뒤 잊고 있다 지난 6월 차량 출고받아 가족들과 이곳저곳 잘 다니고 있습니다. 전 차량 뉴코란도C는 1년에 4000km 운행하였는데, 벌써 카니발은 5개월 만에 3000km 주행거리가 넘었습니다. 차에 대해서 장단점을 말하라 하면 내용이 길어질 듯 하지만, 그래도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차량이니 만족하며 잘 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쌍용차 20년 타다 기아차로 넘어오니 리콜은 피해 갈 수 없는 상황이 왔네요. 뉴코란도밴, 뉴코란도C 각각 10년씩 타면서 리콜이라는 것은 받아보질 않았는데, 카니발은 차 받은 지 약 5개월 만에 ㅋㅋㅋㅋ 사실 차를 모두 뜯어내는 그런 작업은 아니고, 단순하게 ECU만 업그레이드하는 작업이라 큰 부담은 없네요. 

     

    카니발 KA4 리콜고객통지문

    요즘은 리콜통지문이 우편이 아닌 문자로 이렇게 옵니다. 리콜하는 이유는 팰리세이드부터 시작된 가솔린 차량 시동 꺼짐 이슈 때문인데, 그때 당시에 잔여 기름이 조금 있어 꺼졌다 부터 시작이 이런저런 알 수 없는 변명과 이유들만 갖다 붙이고 그러다 점점 동일 증상의 차량이 나오니 아마도 자발적 리콜을 하게 된 것 같군요. 하드웨어 문제로 인한 리콜이면 차 소유자도 그렇고 회사도 그렇겠지만 다행스럽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라서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저처럼 문자를 받으신 분들은 내용을 전달받아 리콜 받으러 갈 수 있지만, 만약 문자가 오지 않았다면 기아차에서 운영하는 My kia 앱을 접속하여 '내차 정보'에서 리콜 확인 가능합니다.

    이처럼 My kia 앱에서 조회가 되오니 해당 차량인지 확인 가능하며, 이것으로 조회가 불편하면 아래 링크된 곳에서 차량 등록번호 or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하오니 2024년 5월 24일까지 리콜받으시면 됩니다.

    https://www.car.go.kr/home/main.do

     

    자동차리콜센터

    자동차리콜제도 소개 제작결함정보의 수집·분석은 제작결함조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동차리콜센터에 접수되는 결함정보 이외에도 결함신고 전용전화(

    www.car.go.kr

    저 같은 경우 차량 운행이 많지 않아 내년 오일 교체하러 갈 때 리콜받을 예정입니다. 참고로 현재 규모가 큰 사업소에는 차량이 많이 밀려있어 예약하고도 오랜 시간이 걸린다 합니다. 가까운 동네 오토 Q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는 게 나을 것 같네요. 올해 보증기간이 끝난 제네시스 EQ900은 엔진오일 교체 두 번째까지만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동부사업소에 입고시켰다가 의미 없을 것 같아 그냥 동네 가까운 블루핸즈에 입고시키고 있습니다. 사업소는 마치 병원으로 따지자 한다면 대학병원과도 같은 곳이라 간단한 경정비는 시간 빼앗기면서 들어갈 필요 없고 동네 가까운 연계된 정비소에 입고하는 게 낫다고 보는 1인입니다.

    카니발 실제오너의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단점

    카니발은 최고 등급이라도 HUD가 부재라 사실 아쉽습니다. 그리고 애프터마켓에서 별도로 설치는 가능하지만, 전면 유리가 HUD 적용되는 유리도 아니고 그래서 만족도가 순정에 비하여 상당히 떨어지고 만족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지만, 기존에 타시던 차량에 HUD 있는 차량이었다면 대부분 조잡한 느낌이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연비 보면서 운전하는 것보다 저런 식으로 속도가 나오도록 설정하고 다닙니다. 이게 운전하면서 가장 편안했던 것 같습니다.

    가득 주유하면 599km 거리가 뜨는데 사실 시내만 주행하면 저 정도 타지 못하고 연비는 약 리터당 5km 나오는 것 같네요.

    역시 세차는 손세차보다는 자동세차 ㅎㅎㅎ 검은색 차량인데, 무조건 자동세차 돌립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린다면, 검정색 차량관리는 차량 표면에 왁스칠도 왁스칠이지만 창문이랑 휠+타이어만 깨끗하면 늘 깨끗함이 유지되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 타이어랑 휠은 잘 닦고 다닙니다. 자동세차는 한 달에 한번 해줍니다. 참고로 4세대 카니발 자동세차 절대 안 된다고 거품 물고 다니는 사람 많은데 제가 이용하는 자동세차장은 세차해줍니다.

     

    한일전은 가위 바위 보 까지도 지면 안된다 하는데....

    취향이지만 전 우선 카니발 디자인이 낫다고 보는데, 품질 마감은 아무래도 ㅎㅎㅎ 자동차 역사가 있는 브랜드 못 쫓아가긴 하더이다.. 디자인은 우선 시에나 보다는 카니발이 승!

    가족과 함께 하기엔 역시 카니발 만한 차량이 없습니다. ㅎㅎㅎ 자주 6인이 탑승한다면 카니발 9인승! 4인 가족 위주라면 음.... 팰리세이드?ㅎㅎㅎㅎ 어디까지 제 기준입니다.

    파주 갔다가 오는 길 우연히 만난 생에 첫차 뉴코밴! 추억 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