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Q900 제네시스 스마트카드키 밧데리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
    일상 2023. 4. 26. 11:50

    얼마전부터 계기판에 스마트키 밧데리용량 부족이라고 계기판에 뜨기 시작했습니다. 카드키는 잠김 / 열림 버튼이 따로 없고 항상 몸에 소지해야만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불편해 잘 쓰지않고 쳐박아 두다가 얼마전 가족여행갈 때 사용하려고보니 밧데리가 없더군요. 저녁에 퇴근해 마트에가서 구매하려다, 점심먹고 사무실 복귀하는 길 근처에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이 있어 들려보았습니다.

    현대모비스대리점 스마트키 밧데리 구매가능

    예전타던차량이 구형 에쿠스라서 그때도 부품구하러 종종 다녔는데, 차바꾸고 보증기간동안 딱히 갈일도 없었고 마지막으로 가본게 카니발 스마트키 추가구매할 때 들려봤더라구요. 업장사장님과 친한사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물건 구매하러갈 때 어지간하면 품번먼저 검색해보고 재고확인하는 타입이라서 그분들도 그냥 편안하게 거래하는 듯 합니다. 그리고 사실 온라인에 금액 다 나와있어 예전처럼 그런 스타일로 하시지 않고 어짜피 저역시 업자도 아니니 대충 금액 맞으면 사는 타입이라서 현대모비스 이용하면서 크게 스트레스는 없네요.

    제네시스 스마트키 밧데리

    우선 포장은 이와같이 되어 있습니다. 어짜피 현대나 기아에서 직접 생산하는 것도 아니고, 벌크형식으로 이렇게 봉투에 담에 판매하는데, 우선 지퍼백이 아닌 완전히 밀봉시켜 판매하기 때문에 사용여부는 바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금액은 표기하기 좀 그렇지만, 마트나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좀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아마도 파나소닉 포장케이스에 들어있는 상품 동일한 건전지 구매하려면 마트에서는 두배이상 금액을 주고 구매해야할듯..(다이소에서도 보았는데 다이소도 좀 비쌈) 하지만 대리점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카드키와 버튼식 리모콘키 밧데리규격 다름

    처음 차량구매하고 건전지교체할 때 버튼형을 자주 사용하다보니 버튼형리모콘키 밧데리 분리하여 규격확인 후 카드키에도 사용될 줄 알고 교환하려고 보니 맞지가 않더군요. 버튼용 리모콘키에 사용되는 건전지 규격은 CR 2032 입니다. 그리고 구매하실 때 두께확인 꼭 하셔야합니다. 간혹 차량용품점이 아닌 다른곳에서 구매하면 좀 얇은 제품이 있어서 반드시 두께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해요.

    버튼용 리모콘 건전지 CR 2032

    그리고 카드키는 키 자체 두께가 얇기 때문에 건전지타입이 다릅니다.

    제네시스 스마트 카드키 CR2412

    CR2412 타입은 상당히 얇고, 무엇보다도 마트같은 곳에서 구하기 힘들어요. 사실 CR2032 규격은 그나마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카드형 CR2412 같은 경우 판매안하는 곳이 더 많았습니다. 때문에 가까운곳에 현대모비스 대리점 있다면 재고확인하시어 구매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제네시스 EQ900 카드키 건전지교체 방법

    여자분들도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리모콘키는 반으로 분리하여 건전지를 교체해야 하지만, 카드키는 그냥 건전지홀더만 분리하여 교체하실 수 있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일반리모콘키 보다 교체는 편리합니다.

    체크된 부분에 틈이 있습니다.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해 건전지홀더를 분리하시면 되고, 건전지홀더가 분리되면 건전지 앞면, 뒷면 기억해 놓으셨다가 건전지를 교체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교체가능 합니다. 그리고 구조상 앞면 뒷면 뒤바뀌어 건전지가 고정되지는 못합니다. 강제로 끼워놓고 삽입하면 파손될 수 있으니 가급적 앞,뒤 구분하여 건전지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비록 구매한지 5년이 넘어 보증기간이 끝이 났지만, 업무용리스차량도 아니고 개인승용차량이니 앞으로 몇년 동안 잘 아껴 타야겠습니다. 한국에서 만든차 치고는 나름 가성비 괜찮은 것 같고, 하지만 아직은 벤츠, BMW 이랑은 비빌만한 급은 아닌듯....

    2022.07.17 - [일상] - 스마트키 등록 갯수는? 카니발4세대 2023년식

     

    스마트키 등록 갯수는? 카니발4세대 2023년식

    2023년식 카니발 스마트키는 차량출고시 2개만 주고 있습니다. 혼자 타고다닌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저같은 경우 와이프도 함께 사용하고 있고, 그리고 비상시 대비해 부모님댁에도 하나 비치

    22656158.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