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자가 구매한 라벤더 Z플립5 512GB
    일상 2023. 9. 7. 18:57

    얼마전 집사람 스마트폰이 갑작스레 고장나 Z플립5 금액이 괜찮게 나와서 교체해주게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이젠 좀 크다보니 스마트폰 필요한 나이가 되었고, 새제품을 구매해 아이들에게 사용하게 해주면 사실 금액적인 부담이되고 그래서 이번부터 휴대폰 바꿀때 나중에 아이들 물려준다는 생각으로 최신폰으로 바꿔보자 하여 Z플립5 512GB 교환하게 되었습니다.

    Z Flip5 구매기

    제가 포스팅하는 구매글은 대부분 협찬없이 돈주고 실제 구매한 포스팅이기 때문에 절대적 주관적으로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처음 집사람폰 민트색 512GB 으로 교환해주었습니다. 사전예약때 256GB 구매하셨던분들은 대부분 512GB 업그레이드되었고, 그 이후 저처럼 구매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256GB 구매하시기 때문에 저희같은 경우 구매할 때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저희가 구매했던곳은 왕십리 일렉트로마트에서 구매하였는데, 몇해 전 부터 그곳에서 구매하게되는 이유가 무리하게 과다한 요금제권장 및 소위말하는 눈탱이 등이 없고 그냥 제값 주고 깔끔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이더군요. 그래서 저는 성지에서 구매하기보다는 마음편히 일렉트로마트에서 구매를 하게 됩니다.

     

    Z플립5 색상구성은 총 4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민트, 라벤터, 그라파이트, 크림 이렇게 구성되어있는데 민트색상은 Z플립5 에만 있는 색상이라서 거의 상징적인 색으로 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와이프는 아무런 고민없이 민트로 구매하게되었는데 제일 만족하고 있습니다.

     

    PC 혹은 모바일에서 보는 색감보다 실물이 훨씬 더 이쁩니다. 하지만 케이스 씌우면 그냥 케이스가 좌우 하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 빨리 등록가능한 있는 재고 아무거나 했더니 그라파이트와 라벤더 색상이 있다길레 2년 후 아이들 줄 생각으로 라벤더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라벤더 색상은 흔히 말하는 핑크색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품은 실물과 큰 차이가 없는 색감 입니다.


    포스팅하면서 알게되었는데 삼성닷컴 삼성강남 전용컬러가 따로 있네요.

    일반컬러에서 민트색상이 새로 추가된거였으며 삼성 강남 전용컬러는 확실히 다릅니다.

    라벤더 색상 실물사진

    노출을 좀 줬더니 색상이 좀 날라가네요.

    포스팅하면서 비교해본 색감 중 실물과 가장 가까운 색감 입니다.

    이번 모델에는 물방울힌지를 적용하여 들뜸 없이 딱 밀착시켜서 반으로 닫히게 됩니다. 점점 기술이 발전하니 개인적 생각으로는 Z플립4 보다는 엄청많은 개선이 된 것 같습니다. 

    현재 기본 아크릴 커버를 이용하고 있어 힌지는 노출되고 있습니다. 플립폰을 사용하면서 이곳 저곳에서 검색해보니 나중에 사용하다 액정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힌지에 찍힘 또는 파손이 있는 경우 무상처리가 안된다고 합니다. 반드시 힌지는 꼭 필히 보호되는 케이스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할 때 접혀지는 부분은 아직까지 이질감이 들지만 반으로 접히니 바타입 보다 효율성이 훨씬 좋습니다. 아마도 폰자체가 반으로 접히다보니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업무폰과 개인폰 두대를 사용하는데 반으로 접히는 폰을 업무폰으로 사용하다보니 전화량이 많이 좀 불편한점은 있지만 블루투스 사용으로 극복하고 외부업무 다닐 때 클러치백에 넣고 다니니 휴대성이 엄청나가 좋습니다. 그리고 바지주머니에 넣고다니기에도 편리합니다.

    전면카메라는 이젠 이 위치에 자리잡은 것 같네요. 개인폰으로 사용중인 S10은 우측 상단에 위치해 있었는데 그 이후 출시된 모델들은 모두 저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외관 후면카메라 모습

    망원카메라 기능이 없으니 심플합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쓰우면 카톡튀가 없습니다. 예전에 노트20 울트라 사용할 때에는 케이스 씌워도 카톡튀라서 좀 불편했는데 이번에 폰 바꾸면서 좋아졌습니다. 사실 카메라 성능은 노트20 울트라가 훨씬 좋은데 일상사진 촬영하는데 있어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단지 달사진 찍을 때는 좀 아쉽지만 그래도 최신폰은 진리 인지라.... 

    지플립5 카메라스펙

    후면카메라 화소 후면카메라 조리개값 오토포커스
    12.0MP F1.8, F2.2 Y
    후면카메라 OIS 후면카메라 줌 전면카메라 화소
    Y 10배줌 10.0MP
    전면 카메라 조리개값 오토포커스 후면카메라 플레쉬
    F2.2 N Y
    동영상 녹화 해상도 슬로우모션  
    UHD4K(3840*2160) / 60fps프레임 960fps / FHD, 240fps / FHD  

    일상생활 촬영은 무난하게 할 수 있으며, 디테일한 촬영은 아무래도 DSLR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서 노트20 보다 카메라 스펙 떨어지는 것은 큰 아쉬움은 없습니다.

    무보정 사진입니다. 날씨가 도와준 영향도 있지만 진한 색감 마음에 듭니다. 촬영하고 스마트폰으로 볼때와 PC로 옮겨서 사진을 볼때 색감차이가 확실이 있으므로 어느회사 카메라가 좋다 나쁘다 라고 말을 못하겠고, 어짜피 촬영 후 보정은 포토샵에서 하는 편이라 색감은 크게 신경 안쓰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